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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

추진배경

  •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자생력·경쟁력 강화
    - (전통시장) 상인 역량강화, 전통시장 환경개선 및 콘텐츠 개발
    - (소상공인) 급변하는 기업환경과 트렌드에 대한 대처 능력 강화
    * < 전통시장>매출 증대 및 지역 커뮤니티 기능 제고 <소상공인>창업 실패율 최소화

사업개요

  • (전통시장) 점포대상으로 시설개선 등 기존사업을 중심으로 상인교육 및 특성화 사업 강화(전통시장 191개소, 27,000여개)
    - (역량강화) 상인교육관 운영, 청년상인 육성
    - (환경개선) 시설현대화, 무료배송센터 운영, 전기안전점검
    - (특성화) 복합문화공간 사업, 문화공연사업, 명품시장·점포
  • (소상공인) 경영·기술 중심 지원을 통해 경영안정화 및 성공창업 유도(종사자 126만명, 사업체 60만개)
    - 상담·컨설팅, 창업·경영 아카데미, 경영환경 개선사업, 기술(재)창업 등